D3DXMATRIX? ------------------------------------------------------------------------------------------------------------------
4X4의 행렬에서 하단의 3개의 수치는 위치값을 나타낸다.
X Y Z의 세개의 축이 있으니 세개의 축의 위치를 표기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벡터를 사용하여 표기한다.
회전행렬 ------------------------------------------------------------------------------------------------------------------
회전행렬은 일반적으로 X축 Y축 Z축의 회전으로 나누며 각 축에 맞춰서 시계방향으로 회전한 위치를 기준으로으로 각으로 본다.
세개의 회전행렬을 보면 알겠지만 하나의 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며 나머지 축에 대한 변화값을 주는 연산임이 보일것이다.
X축이란 말그대로 X축은 움직이지 않고 그 축을 중심으로 두고 회전함을 의미한다.
크기행렬 ------------------------------------------------------------------------------------------------------------------
대각 선 중앙의 값은 각 X축 Y축 Z축의 값을 의미한다.이 행렬의 값을 기준으로 -가 되면 축소되는 것이 아니라. 객체 자체가 뒤집히게 된다.
일반적인 축소연산은 1을 기준으로 0.9 0.8식으로 비율적으로 감소하게 되며 확대연산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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