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퀸스(Sequence) 컨테이너----------------------------------------------------------------------------------------------------------------------


시퀀스 컨테이너는 삽입된 요소의 원래 순서를 유지합니다. 이로 인해 여러분은 컨테이너의 어느 곳에 요소를 삽입할 것인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deque (양방향 큐) 컨테이너는, 컨테이너의 시작과 끝에 빠르게 삽입 및 삭제를 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어떤 요소건 신속하게 임의 액세스를 할 수 있습니다.

list 컨테이너는, 컨테이너의 어느 위치건 빠르게 삽입 및 삭제를 할 수 있게 하지만, 컨테이너의 요소에 임의 액세스를 할 수 없습니다.

vector 컨테이너는, 배열처럼 동작하지만, 필요하면 자동으로 증가합니다.

시퀀스 컨테이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표를 참고하십시오.


연관(또는 결합형)(associative) 연관 컨테이너------------------------------------------------------------------------------------------------------


결합형 컨테이너를 구분짓는 특징은, 오름차순 정렬과 같이, 미리 정의된 순서대로 요소가 삽입되는 것입니다.

결합형 컨테이너는 다음 두 개의 하위 집합으로 그룹화 할 수 있습니다: map 과 set. map은 때때로 dictionary라고 불리는데, 키/값 쌍으로 구성됩니다. 키는 시퀀스를 정렬하는 데 사용되고, 값은 어떤 식으로든 해당 키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map이 텍스트의 모든 고유 단어를 나타내는 키와, 해당 단어가 텍스트에 나타나는 횟수를 표현하는 값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set은 단순히 고유 요소의 오름차순 컨테이너입니다.

map 및 set 둘 다, 컨테이너에 삽입될 키 또는 요소의 인스턴스를 하나만 허용합니다. 요소의 다중 인스턴스가 필요한 경우 multimap 또는 multiset를 사용하십시오.

map과 set 둘 다 양방향 반복기를 지원합니다. 반복기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반복기를 참고하십시오.

STL 표준의 공식적인 부분은 아니지만, hash_map 및 hash_set은 검색 시간을 향상시키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이 컨테이너는 요소를 해시 테이블로 저장하며, 각 테이블은 요소들의 양방향 연결 목록을 포함합니다. 검색 시간을 가장 빠르게 하려면, 여러분의 요소에 대한 해시 알고리즘이 균등하게 분산된 해시 값을 반환해야 합니다.

결합형 컨테이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표를 참고하십시오.

'게임개발공부 > 무작정퍼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tern "C" 이건 뭔가? (퍼온글)  (0) 2013.12.21
dll의 기본. (퍼온글)  (0) 2013.12.21
텍스처 아틀라스  (0) 2013.12.20
맴버함수를 쓰레드로 쓰는법  (0) 2013.11.27
assert 사용법  (0) 2013.11.27
Posted by JJOR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