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배워나가는 도중이기 때문에 변수나 함수에 대해서 깊게 파고 있지는 않았다.
하지만 C#에서는 몇가지 새로운 경고와 변수의 사용시점등이 약간 다른 면이 있어서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다.
class aaa
{
private int c = 0; -> 선언 순간 초기화. 봐도 신기하기는 하다.
public void a()
{
this.c = 1;
}
}
위의 클래스를 컴파일 하면 다음과 같은 경고가 뜬다.
경고 CS0414: 'ConsoleApplication1.aaa.c' 필드가 할당되었지만 그 값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사용되지 않았다? 그냥 상수 값의 대입은 컴파일러가 사용하지 않았다라고 판단하는 것 같다.
그럼 어떤때 사용했다고 할까?
class aaa
{
private int c = 100;
public void a()
{
int dd = 100;
this.c = dd; -> 이 녀석을 대입하면 사용했다고 본다. 상수가 지역변수등을 혹은 public void a(int temp) { this.c = temp;} 같은 식도 된다.
b(this.c); -> 아무것도 없는 함수지만 내부에 넣었다는 것만으로도 사용한 것으로 본다.
}
public void b(int a)
{
}
public void p()
{
Console.WriteLine(c); -> 마찬가지다.
}
public aaa(int a)
{
this.c = a; -> 생성자를 만들어서 대입해주면 역시나 사용했다고 인식한다.
}
}
'게임개발공부 > C#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teTime 구조체 (0) | 2013.12.30 |
---|---|
클래스와 구조체, 참조형과, 값형 (0) | 2013.12.30 |
인덱서 (0) | 2013.12.30 |
구조체 (0) | 2013.12.30 |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차이란? (0) | 2013.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