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게임개발 하는 법.

안녕하세요 근래에 게임프로그래밍 학원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숟깔이라고 합니다.

게임 개발하기 참 좋은 세상이 왔습니다.

과거에는 직접 모든걸 하나하나 개발해야 했던 고급 3D 기술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3D엔진들이 무료로 풀리고 있고 게임 개발의 알고리즘이나 방법에 관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시기가 왔습니다.

당신이 게임 개발을 하고 싶다면 지금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막상 게임개발에 입문하려고 하면 그렇게 손쉬운 분야가 아니라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유는 순차적으로 차근차근 밟아 나가야 할 계단이 있는데 그 순서를 제대로 알려주는 곳도 없을뿐더러. 정리가 되어 있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항상 디지털게임(모바일, PC)등의 환경의 게임을 개발하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라고 하는데. 프로그래밍 문법만을 익히려고 하면 지루하고 재미가 없을 뿐입니다. 문법들이 대체 어떻게 게임이 되고 내가 게임을 만드는데 그것을 어떻게 사용되는지 설명해주는 정보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연히 의지와 노력은 중요하지만 그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것도 교육에 큰 역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근래에 게임제작과 관련된 강의를 하면서 기획적인 부분이나 프로그래밍 언어를 가르치면서 그것을 왜 사용해야 하는지 설득력 있는 정보에 대해서 경험해 보았나 생각해 보면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항상 조각나 있는 알고리즘들과 함수단위의 정보들을 접해왔고 문법에 대해서 상세히 적혀져 있지만 그것이 게임에 어떻게 사용되나에 왜 의미가 있나?’에 대한 설득력 있는 정보를 접한 적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할 글들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게임 프로그래밍에 대한 블로깅이 아닙니다. 게임 기획과 게임프로그래밍 이 두 가지의 연관성에 대해서 제가 경험해왔던 것들을 풀어내 보려고 합니다.

만약 이 글을 보셨다면 최신버전의 비쥬얼스튜디오와 유니티를 설치해 주세요.

https://unity3d.com/kr/get-unity/download

위 주소에서 유니티를 설치가 가능하고 비쥬얼스튜디오 2015와 내부에 c#과 넷프레임워크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는 게임제작기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Posted by JJOR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