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리터럴 데이타 

C#에서 리터럴(Literal) 데이타를 사용할 때, 별도의 표시가 없는 경우 C# 컴파일러는 int, double, char, string, bool 데이타 타입을 기본 데이타 타입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특정 데이타 타입을 지정하고 싶으면, 리터럴 데이타뒤에 1~2자의 타입 지정 문자(Suffix)를 추가해야 한다. Suffix는 대소문자 구분이 없다. 즉 decimal을 나타내는 M은 1024M 이나 1024m처럼 사용가능하다. 아래는 디폴트 리터럴 타입과 각 데이타 타입별 Suffix에 대한 예제이다. 

디폴트 리터럴 타입

123    // int 리터럴
12.3   // double 리터럴
"A"    // string 리터럴
'a'    // char 리터럴
true   // bool 리터럴



C# 리터럴 데이타 타입Suffix (대소문자 모두 가능)예제
longL1024L
uintU1024U
ulongUL1024UL
floatF10.24F
doubleD10.24D 또는 10.24
decimalM10.24M


와 이런식으로 표현이 가능하다니 C++만 하다보니 신기하기는 하다.

'게임개발공부 > C#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공부에 대해서...  (0) 2013.12.18
C#에서 문자열형은?  (0) 2013.12.16
@의 의미가 대체 뭐지? C#에서 레퍼런스와 포인터란? 막긁어와!  (0) 2013.12.16
객체형????  (0) 2013.12.16
ToString("")  (0) 2013.12.15
Posted by JJOR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