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16. 01:51
C# 리터럴 데이타
C#에서 리터럴(Literal) 데이타를 사용할 때, 별도의 표시가 없는 경우 C# 컴파일러는 int, double, char, string, bool 데이타 타입을 기본 데이타 타입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특정 데이타 타입을 지정하고 싶으면, 리터럴 데이타뒤에 1~2자의 타입 지정 문자(Suffix)를 추가해야 한다. Suffix는 대소문자 구분이 없다. 즉 decimal을 나타내는 M은 1024M 이나 1024m처럼 사용가능하다. 아래는 디폴트 리터럴 타입과 각 데이타 타입별 Suffix에 대한 예제이다.
디폴트 리터럴 타입
C# 리터럴 데이타 타입 | Suffix (대소문자 모두 가능) | 예제 |
long | L | 1024L |
uint | U | 1024U |
ulong | UL | 1024UL |
float | F | 10.24F |
double | D | 10.24D 또는 10.24 |
decimal | M | 10.24M |
와 이런식으로 표현이 가능하다니 C++만 하다보니 신기하기는 하다.
'게임개발공부 > C#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공부에 대해서... (0) | 2013.12.18 |
---|---|
C#에서 문자열형은? (0) | 2013.12.16 |
@의 의미가 대체 뭐지? C#에서 레퍼런스와 포인터란? 막긁어와! (0) | 2013.12.16 |
객체형???? (0) | 2013.12.16 |
ToString("") (0) | 2013.12.15 |